세인트클레어 패밀리 에스테이트(Saint Clair Family Estate)는 1978년 입슨(Ibbtson) 부부에 의해 설립되었다. 처음에 부부는 그 지역 와인 회사에 와인을 납품했고 1994년부터 자체적으로 와인을 만들어 팔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졌다. 세인트 클레어 패밀리 에스테이는 10년도 되지 않아, 2005년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s Competetion)에서 '올 해의 와이너리 (Winery of the Year)'로 선정되면서, 세인트 클레어의 우수한 와인 품질을 세계적으로 일찍이 인정받았다. 그들은 뉴질랜드의 가장 권위있는 Air New Zealand Wine Awards(현재는 Wine of the Year)레서 금메달을 수상하고 지속적으로 국제 대회에서 수상하면서 뉴질랜드 말보로의 와인 선구자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세인트 클레어의 와인 메이커는 이탈리아와 프랑스 와인 메이킹 경험을 가진 '매트 톰슨(Matt Thomson)'이다. 그는 2008년 런던에서 열린 "International Wine Challenge (IWC)"에서 "올해의 와인메이커"로 선정된 바 있다.
브랜드 소개
웨일본베이(Whalebone Bay)는 세인트 클레어의 말보로 와인 라인으로, 말보로의 포트 언더우드 (Port Underwood) 연안 '웨일본베이' 지역에서 재배되는 포도로 만든 와인이다. 이 지역의 이름은 해안 지역에 고대 고래 뼈의 유적이 많이 남아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19세기 중반까지 이 곳에서 고래잡이가 한창이었다. 그렇기에 깊고 청량한 해안의 영향을 받아 서늘한 기후와 함께 토양에 남아있는 미네랄리티가 인상적이기에 브랜드 이름으로 명명했다.
수상 or 점수
Wine Orbit 93
테이스팅노트
생기있게 빛나는 골드 컬러. 전체적으로 와인이 과실의 풍미로 꽉 차 있는데, 열대 과일, 키위, 천동복숭아와 레몬 껍질의 느낌이 강하다. 시트러스 계열의 향과 허브의 풍미가 더해져 복합미가 훌륭하고 실키한 텍스처로 입 안에 길게 여운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