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년 영국 작가 William Hogarth의 작품 Beer Street and Gin Lane 에 영감을 받아 만든 라벨로, 이 그림은 진의 탄생으로 황폐 해진 영국의 길거리와 맥주를 마시면서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의 영국 모습을 극명하게 비교하며 풍자한 그림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퍼스트 드랍에서는 다른 술을 마시고 싸우고 아픈 모습에 대비하여, 퍼스트 드랍 와인을 마시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모습을 레이블에 표현 하였습니다.
제품정보
공급사 이름
FIRST DROP WINES
공급사 정보
창립자 Matt Gant는 1995년 런던대학교의 마지막 과목, 지리 수업의 “포도 재배의 역사”에 관한 공부를 하기 위해 2주간 부르고뉴와 상파뉴에 머물렀는데, 그때 마신 와인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습니다. 그 후 세계 각국을 돌며 와인 수확 및 와인양조를 배우기 시작하였고, 2000년에 양조 자격증을 따며 호주에서 보조 와인 메이커로 와인메이킹을 시작하였습니다. 같이 일하던 John Retsas와 함께 맛있는 와인을 만들어 보고자 2004년 펜폴즈 소유의 낡은 창고를 임대하고, 포도밭 주인 25명과 계약을 진행하며 꿈을 실현 하였습니다. 현재 그 당시의 낡은 창고는 'Home of Brave'라는 슬로건 아래 재탄생하였고, 용기 있는 결단과 꿈을 상징하는 와이너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브랜드 소개
와인 양조 시 가장 맛있는 원액은 First Press, 첫번째 즙으로, 이를 재미있게 표현하며 'First Drop'으로 브랜드 명을 지었고, 이름에 걸맞게 어렵고 복잡하지 않지만 선이 분명하고 맛있는 와인으로 전세계 평론가들에게 앞다투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메인 와인으로 손 꼽히는 Mother's Milk는 James suckling으로부터 96점을 받으며, 가성비 최강의 호주 쉬라로 인정 받고 있고, 와인 스펙테이터 역시 92점과 Smart Buy로 선정 하여 와인메이킹 실력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수상 or 점수
Wine Spectator 90점
테이스팅노트
짙은 보라빛을 띄며 , 까시스와 자두의 과실향과 유칼립투스향이 느껴진다. 검붉은 과실류의 과실미와 보르도 와인을 마시는 듯한 부드럽지만 깊이감 있는 바디감과 입안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타닌감으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