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루젠 리슬링 드라이는 리슬링 100%로 생산되지만 와인의 숙성도를 끝까지 올려 와인의 도수는 올라가고 리슬링의 달콤한 맛을 배제시킨 재미있는 와인이다.
제품정보
공급사 이름
WEINGUT DR. LOOSEN
공급사 정보
200년 역사를 가진 독일 모젤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
브랜드 소개
닥터 루젠은 200년의 역사를 가진 독일의 대표 와이너리로 모젤지역의 리슬링 포도를 사용하여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8년 포도밭을 인수한 에른스트 루젠(Ernst Loosen)은, 평균 60년 된 접목되지 않은 포도나무와 토지 특정 분류에 따라 등급화된 포도원이 전 세계적으로 굉장히 훌륭한 와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모든 화학비료 사용을 중지하고 오직 유기농 비료만을 사용하였으며, 매년 수확량을 철저히 통제하여 양질의 포도만을 수확하고, 지속 가능한 와인을 만들기 위해 최소한의 핸들링과 개입으로 독일을 대표하는 최고의 리슬링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리슬링의 왕”이라 불리우는 에른스트 루젠(Ernst Loosen)은 2005년 “디캔터(Decanter) 매거진에서 올해의 인물”로 뽑혔으며, 와인 앤 스피릿(Wine&Spirits)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의 와인메이커에 독일인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수상 or 점수
James Suckling, 2017 91P
테이스팅노트
녹색빛과 약간의 엘로우 컬러가 돋보이며, 코에서 느껴지는 하얀 복숭아, 그린 허브 그리고 은은한 꽃의 향이 매력적이다. 입에서도 역시 느껴지는 신선한 하얀 복숭아와 은은한 꽃향은 긴 여운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