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es Alpha Cabernet Sauvignon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타입
카버네소비뇽(Cabernet Sauviognon) 90%, 멀롯(Merlot )10%
제조국 / 브랜드
칠레
용량
750ml
도수
제품특징
테이스팅 노트
강렬한 느낌을 주는 루비 색이 인상적인 이 와인은 열매 과일, 블랙커런트, 시가 박스, 바닐라와 민트 향 등이 복합적이며, Fruit과 Oak의 느낌이 하나로 잘 화합하여 부드럽고 우아한 면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적당한 무게와 잘 짜여진 구조는 Young할 때도 마시기 쉬우나 5년 정도 숙성하면 그 진가를 나타나며 15년 정도 숙성이 가능합니다.
양조 방법
12개월 동안 55%를 재사용한 프렌치 오크 배럴에 숙성합니다.

와인 스토리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하며 국내 브랜드 부동의 1위 의 몬테스 알파는 와인은 잘 몰라도 ‘몬테스 알파’는 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내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오로지 포도밭이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수준으로만 물을 공급하는 Dry Farming 농법이 적용되었습니다. 물사용량을 최대 80%까지 절감시킬 수 있을뿐 아니라 (8.4억ℓ, 칠레인구 2만명이 1년간 사용하는 물의 양)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과일 풍미와 구조감을 가집니다.
칠레 최고의 레드 와인이 만들어지는 콜차구아 밸리의 포도로 만들어지며 칠레 와인 역사에 있어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기록되는 매우 중요한 와인입니다.
제품정보

국내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칠레 와인의 선두 주자인 몬테스 와이너리는 현대 칠레 와인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개척자인 아우렐리오 몬테스(Aurelio Montes)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그는 유서 깊은 와이너리인 운두라가(Undurraga)와 산 페드로(San Pedro)에서 경력을 쌓다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칠레에서 시도된 바 없었던 Premium 와인을 생산할 야심으로 와이너리 운영과 Trade에 경험 많은 3명의 파트너와 함께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칠레의 핵심 와인산지 쿠리코 밸리(Curico Valley)와 콜차구아 밸리(Colchagua Valley)에 각각 1개와 2개의 Estate를 두어 약 430 ha의 포도밭을 보유하여 생산량의 95%를 75개국에 수출하여 특히 해외서 높은 명망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2000년과 2002년에 미국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칠레와인 1위에 뽑혔으며 2001년 12월1일 부산에서 있은 FIFA월드컵 조추첨 행사에서도 메인 와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05년 부산 APEC시 각국 정상들을 위한 만찬에서 몬테스 알파 M이 메인 와인으로 선정되어 그 품질의 우수성을 두루 인정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호주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는 칠레 와인이며, 프랑스 보르도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몬테스의 와인은 칠레 특유의 강인한 생명력과 세련미를 함께 갖춘 우수한 와인으로서 찬사를 받고 있으며 그 정점에는 현재 칠레 최고의 와인으로 찬사 받는 몬테스 알파 M과 100% 시라(Syrah) 품종으로 만 든 몬테스 폴리(Folly)가 있습니다. 해외합작법인이 유행인 칠레 와인계에서 몬테스는 100% 칠레산이며 항상 진화하는 칠레 와인의 자부심입니다. 이는 이들의 모토인 From Chile With Pride에서 강하게 묻어나고 있습니다.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