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프라티니 가문과 마르케제 피에로 안티노리가 파트너쉽을 맺으면서 지금의 아르젠티에라가 설립되었으며 볼게리 DOC 내에서 가장 해안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고 해발고도도 가장 높은곳에 위치해 있어 평지에서 언덕까지 쭉 이어져 있다. 2016년 오스트리아 기업가인 Stanislaus Turnauer 가 인수하여 소유주가 되었으나 1999년 설립 때부터 2018년까지 General Manager로 일했던 페데리코 질레리를 CEO로 선임하고 능력있는 전문가들을 대거 고용하여 팀워크를 중요시하며 기존의 전통을 지키고 품질은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랜드 소개
볼게리 지역에 소유한 포도밭 면적 TOP 5 (4위)에 드는 회사로 2015년 제임스서클링 99점을 시작으로 매년 최고 수준의 점수를 유지하고 있는 슈퍼투스칸 와인을 만들고 있다. 최근 독일의 최고 평론지 Falstaff에서 볼게리 지역 슈퍼투스칸 중 마세토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하여 다시한번 그 수준을 증명하였다.
테이스팅노트
진한 루비빛을 띄며 자두, 블랙베리등 과실의 향과 민트와 로즈마리, 블랙페퍼 등 스파이시한 향, 초콜렛 향이 더해져 아로마가 풍부하다. 프레쉬하고 미네랄리티가 느껴지며 벨벳처럼 부드러운 탄닌이 뛰어난 구조감을 보여준다.
푸 드 매 칭
티본 스테이크, 라구파스타, 양갈비 스테이크, 갈비찜
수상 or 점수
Falstaff 93P ,
James Suckling 93P ,
Wine Spectator 90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