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라토 와인 그룹은 지난 반세기 동안 미국 와인 산업을 이끌어 온 가족 경영의 와인 기업이다. 와인 소매사업을 시작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를 포함 전 세계 12개국에서 생산된 명품 와인을 미국 시장에 소개하는 수입사, 도매회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명품와인에 대한 노하우로 캘리포니아에서 프랑스 최고급 와인과 견줄 수 있는 와인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텔라토 와인 그룹의 앤서니 텔라토 회장은 20세기 후반 미국의 명품 와인 시장을 이끌어 온 주역이었다. 그의 궁극적 목표는 미국에서 세계 정상급의 와인을 생산하여 럭셔리 와인의 전통을 세우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의 최고 지역에 침니락, 러더포드 힐, 샌포드, 더 페데럴리스트, 텔라토 패밀리 바인야드 등 부띠끄 와이너리를 소유하고 있다.
브랜드 소개
텔라토 그룹의 한 와인 브랜드로서 미국 건국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벤 프랭클린, 조지 워싱턴, 에이브러햄 링컨, 알렉산더 해밀턴을 오마주 하여 만든 와인이다. 특히 벤 프랭클린은 “와인은 항상 신이 우리를 사랑하고 우리 스스로 행복하기를 원함을 보여주는 증거다”라고 말을 할 정도 와인 애호가로 알려져 있다. 그들의 와인에 대한 애정을 존경하는 마음에서 그들과 닮은 진하고 선명한 와인을 만들게 되는데 그것이 더 페데럴리스트 와인의 시초가 된다.
수상 or 점수
Wine Spectator 87P
테이스팅노트
자두, 체리, 블랙 베리 같은 검붉은 계열의 과일 향과 더불어 계피 향이 돌며 부드러운 타닌과 선명한 산도를 느낄 수 있다. 입을 가득 채워주는 듯한 느낌을 주며 피니시가 긴 레드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