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이 넘는 전통과 나파의 기준이라 불리우는 BV에서 생산하는 나파 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제품정보
공급사 이름
TREASURY WINE ESTATES
공급사 정보
호주 글로벌 와인 그룹
브랜드 소개
1900년 조르쥬 드 라뚜르 (Georges de Latour)가 캘리포니아 러더포드에 BV 설립하였고 조르쥬의 부인이 당시 이 곳을 보고 “Quelle beau lieu” (너무 아름다운 곳이네요)라고 외치며 와이너리의 이름이 탄생되었다. 1939년 유럽의 양조 기술을 나파 밸리에 도입시켜 최고의 와인을 만들고자 와인메이커 Andre Tchelistcheff (앙드레 첼리스트체프)를 스카우트하였다. 앙드레의 와인메이킹은 BV 뿐만 아니라 나파밸리 와인에 혁명을 일으키며 업계에서 ‘마에스트로’라는 별명을 얻게 된다. ?그는 로버트 몬다비(Robert Mondavi), 조 하이츠(Joe Heitz)등의 멘토이기도 했다. 1989년부터 현재까지 Jeffrey Stambor (제프리 스탐보어)가 앙드레의 와인메이킹 기술을 이어받아 와인을 생산하고 있고 BV 와인은 80년 가까이 수많은 백악관 디너에도 사용되고 있다. 오랜 역사와 최고의 와인메이킹 기술을 통해 나파 밸리의 기준이 된 BV는 Wine & Spirits “올해의 와이너리”로 7번 선정되고 Wine Spectator 100대 와인에 7번 선정되는 등 수많은 상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테이스팅노트
짙고 강렬한 이 와인은 블랙 베리, 블랙 체리, 자두 등 검붉은 과일 향과 제비꽃, 모카 등 복합적인 향이 곂곂이 쌓여 있다. 풍부한 타닌은 와인에 탄탄한 구조감을 더해주며 입 안을 꽉 채운다. 오크통 숙성으로부터 나오는 시나몬, 카라멜 향이 와인에 기분 좋게 스며들어 있으며 긴 여운으로 이어진다.